홈 > IT.인터넷 > PC방전용선
PC방전용선

허브와 랜선관리

운영자 0 953 0 0

1.랜선관리
먼저 컴퓨터의 랜선과 허브의 포트사이에 번호가 매겨져 있어야 합니다. 찾는 방법은 손님이 없을 시간에 알바 한명이 컴 자리에 가서 랜선을 뺍니다. 빼는 순간 허브의 한포트가 죽습니다. 죽기 전에도 안쓰는 자리이므로 불빛 3개가 깜빡깜빡거리지 않을 겁니다.
온라인 게임을 하는 자리면 불이 계속 점멸을 하죠. 컴퓨터만 켜져 있으면 그냥 불만 정지상태로 들어옵니다. 3초 간격으로 랜선을 뺐다 꼽았다 하면 허브에서 금방 나타납니다. 컴퓨터와 허브간 체크가 끝나면, 네임펜이나 견출지로 컴퓨터 번호와 포트 번호를 기재합니다.

만일, 랜선의 이상이 의심되면, 허브에서 바로 옆 정상PC와 랜선을 바꾸어 연결해서 테스트해봅니다. 그래도 원인이 안 나올시 랜선을 빼서 WD-40(일종의 윤할제)을 뿌려줍니다. 허브 포트에도 뿌리고 다시 꼽아줍니다. 그래도 이상하면 허브여유포트로 선을 옮깁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랜선 뒤에 불이 들어오나 봅니다. 다른 컴퓨터와 달리 불이 들어오지않는다던가 녹색이 아닌 주황색으로 들어오면 랜카드를 뺐다 껴보고 다른 카드를 꼽아 봅니다.
그래도 안되고 컴이 켜진 상태인데 불도 아에 안들어오면 (컴과 허브 둘다) RJ-45 선을 절단하고 다시 툴로 찍습니다. 양쪽에서요.
선이 중간에 끊긴 경우만 아니면 위 방법으로 됩니다. 중간에 끊긴 경우면 여유랜선이 있는 경우 교체합니다. 이것도 아니라면 컴퓨터인지 랜선인지 보기 위해 랜선을 다른 컴퓨터에 꼽아보고 그 컴에도 다른 랜선을 꼽아봅니다.
둘 중에 선이 문제라면 선을 추가하던가 갈으시면 됩니다.

2. 허브

허브는 허브렉 바깥으로 열기가 안나간다던가 허브가 열을 받지 않는다면 기타 고장만 안나면 따로 손댈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먼지에 노출되어 접점 불량이 일어날 경우는 포트를 뽑고 WD-40(일종의 윤할제)을 허브 포트에 뿌려주는게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컴이 20여대씩 네트워크가 죽는다면 그건 허브나 허브끼리 연결하는 선의 포트나 선의 문제입니다. 허브 연결하는 선을 wd40을 뿌려주고 포트를 옮겨보거나 허브를 리부팅(전원 껐다가 다시 킴)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체가 죽는다면 인터넷 회선의 문제, 특정 게임만 죽는다면 특정 온라인 게임 서버의 문제죠.
허브가 주기적으로 죽는다면 허브를 한개 먼저 선출고 받아서 교체를 하세요. 허브끼리 너무 밀집되서 발열이 안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허브가 외부 먼지에 노출되거나 발열이 되지 않도록 허브위에 신문지나 가방 등 물건을 올려놓는다던가 하지 마세요.

3. 파워관리

특정 게임방의 경우 게임방 내부 와트수가 낮던가 (승압을 하지 않아서) 또는 과전압이 들어온다던가, 간판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3가지 경우는 전문가들이 보지않는 경우 문제 파악이 잘 되지 않아서 잡기가 힘들죠.
특정 메인보드를 쓰는 경우 메인보드가 자주 고장이 날 때(예를 들어 1달에 2-3장 꼴로 계속) 그건 메인보드 해당 기종의 컨덴서가 약하던지, 아니면 파워가 저가파워라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220볼트의 정확한 전압이 아니라 과전압이 들어올 경우 파워안의 컨덴서에서 1차로 막아주고 메인보드 위에 있는 컨덴서들이 2차로 막아주는데 파워컨덴서가 문제가 될 경우 메인보드의 컨덴서가 터집니다. 눈으로보면 볼록하게 튀어나오죠.
메인보드를 계속 A/S 맡기다가 열받으신다면 파워를 다른 것으로 교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메인보드 회사에서는 자사 보드의 결함을 잘 인정안합니다. 보드가 컨덴서가 좀 약해도 파워를 좋은걸 쓰면 그래도 잘 돌아가게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메인보드 컨덴서도 약한데 파워까지 싸구려면 보드만 죽어라고 고장나죠.

컴의 전원이 전혀 안들어오는 경우, 파워에서 나오는 20핀 커넥터를 보면 검정색선과 녹색선이 연달아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검정선과 녹색선을 합선시키면 파워쿨러가 정상적인 바람세기로 돌아야 정상입니다. 쿨러 바람이 매우 약하다던가 바람이 안나오면 파워 이상으로 판단합니다.
하지만 옛날 특정 파워의 경우 메인보드로 정상적으로 연결을 안하면 2-3초 돌다가 바로 멈추는 제품들이 있죠. 이것은 예외입니다.
파워 내부에서 쿨러로 전압을 제대로 못보내주는 부분 이상일 경우 컴퓨터가 비정상적으로 뜨거워 지다가 다운됩니다. 파워내부의 발열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런 경우 임시 처리로 뚜껑을 열고 선풍기로 바람을 불어넣습니다.
파워내부의 휴즈가 나간 경우 휴즈를 갈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휴즈를 갈아도 바로 또 나가는 경우는 A/S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9,241(14) 명
  • 오늘 방문자 428 명
  • 어제 방문자 614 명
  • 최대 방문자 699 명
  • 전체 방문자 152,914 명
  • 전체 게시물 501 개
  • 전체 댓글수 1 개
  • 전체 회원수 1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